2012년 4월 24일 화요일

비전(Vision)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전(Vision)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전(Vision)에 대하여 설명하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비전(Vision)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 론

어느 경영조직이든 그 회사가 잘되려면 회사의 설립목표가 뚜렷해야 하며 사원들에게 그 회사에 근무하면 장래 어떤 비전이 있는가를 명확히 제시해 주어야 할 것이다. 물론 기업의 목적은 이익극대화이다. 지금의 기업들이 이를 외면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가 자꾸 변화됨에 따라 기업의 목적도 바뀌어 가고 있다. 기업의 목적은 고객중심의 경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기업목적을 좁은 의미에서의 이익으로 볼 때 이를 극대화하는 것을 행동의 지침으로 삼을 수 있으나 부차적 목적의 제약 때문에 이것을 단기적으로 추구하지는 않으며, 장기적으로 추구하게 된다. 기업의 경영자는 효율성과 창의성을 조화시켜 인간의 행복을 실현시켜야 한다. 또 기업가는 이윤동기가 지나친 탐욕과 착취로 변질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기업목적의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매년 20% 안팎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초우량기업 아모레퍼시픽(옛 태평양)은 1990년대 초반 대규모 적자를 보고 존폐의 위기까지 몰렸었다. 태평양이 부실기업에서 초우량기업으로 재탄생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명확한 비전(vision)에 바탕을 둔 구조조정에서 찾을 수 있다.
비전(Vision)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 론

어느 경영조직이든 그 회사가 잘되려면 회사의 설립목표가 뚜렷해야 하며 사원들에게 그 회사에 근무하면 장래 어떤 비전이 있는가를 명확히 제시해 주어야 할 것이다. 물론 기업의 목적은 이익극대화이다. 지금의 기업들이 이를 외면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가 자꾸 변화됨에 따라 기업의 목적도 바뀌어 가고 있다. 기업의 목적은 고객중심의 경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기업목적을 좁은 의미에서의 이익으로 볼 때 이를 극대화하는 것을 행동의 지침으로 삼을 수 있으나 부차적 목적의 제약 때문에 이것을 단기적으로 추구하지는 않으며, 장기적으로 추구하게 된다. 기업의 경영자는 효율성과 창의성을 조화시켜 인간의 행복을 실현시켜야 한다. 또 기업가는 이윤동기가 지나친 탐욕과 착취로 변질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기업목적의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매년 20% 안팎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초우량기업 아모레퍼시픽(옛 태평양)은 1990년대 초반 대규모 적자를 보고 존폐의 위기까지 몰렸었다. 태평양이 부실기업에서 초우량기업으로 재탄생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명확한 비전(vision)에 바탕을 둔 구조조정에서 찾을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