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 사우나 업계 중국 진출 사업계획서 |
사우나 업계 중국 진출 사업계획서 900.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사업계획서 |
①한국인 : 올해 청도로 여행을 떠난 한국인 여행객수가 명. 그리고 현지에 거주하고 있는 각종 무역업자나 상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인들을 접수. ②중국부유층 : 중국의 도시엔 경제적인 빈부의 차가 아주 큰 다양한 사람들이 (단순 노동자에서부터 상인, 회사원, 공무원, 고위간부 등 )거주. 그들의 실태는 여러 가지 소비형태에서 나타나고 있는데 (예를 들어 단순노동자들의 한달 월급이 훨씬 넘는 금액의 한끼 식사를 고급 호텔에서 먹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각종 외제 자동차를 몰고 다니는 사람들이 증가)이러한 부유층들을 유인. ③관광객 : 현재 청도에 찾아오는 관광객의 주가 중국 전체 여행객 수의 00년 9.3%, 01년 14.8%로 증가 추세를 보임. 따라서 외국의 관광객들이 앞으로 큰 잠재고객으로 예상됨. ④철저한 DB마케팅, CRM을 통한 고객 지향화 : 고객의 생애가치를 극대화. 고객 관리 카드를 통해 고객들의 기본적인 신상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및 특성을 기록, 고객의 구매후 부조화에 대한 평가여부 확인 및 개선. 3. 파트너전략 1) 합자투자방식의 선택이유 ㄱ. 중국측 - ‘꽌시’와 정보 : 대정부·은행 관계, 대지역 사회관계, 현지 시장 정보 서비스업종의 경우 중국 법제도상 단독토자가 허용되지 않고 원칙적으로 합자기업형태로만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소매 등 일부서비스업종에 한해 선별적으로 허가) - 현지 경영 자원 : 건물, 토지 사용권 ㄴ. 본사측 - 비전과 전략 : 미래지향적 비전, 글로벌 전략 - 경영 자원 : 자본, 최신설비와 기술 - 기타 역량 : 조직 능력 ⇒ 합자관계를 통한 경영 시너지 효과 창출 ·투자 및 영업거래상의 리스크 경감 ·진입 장벽의 우회 및 극복 ·보다 나은 현지 서비스 제공 2) 합자투자에 있어서의 지분전략 ⇒ 다수소유권(지분) 선택 (Majority-owned) ·본사측이 다수지분율(51% ~ 99%)을 소유하여 경영주도권은 잡는 데 유리 ·중국내 합자기업내에서 지분율과 경영권의 우위는 보통 正의 상관관계를 갖지만, 진정한 경영주도권은 다수지분율이 자금, 기술력, 협상력상의 우위에 의해 뒷받침됐을 때에만 가능함 3) 합자 파트너링 전략 ① 성공적인 합자투자의 선요인 ·Planning(철저한 사전계획/준비) ·Patience(협상과정의 인내) ·Persistence(집요한 목표추구) ·Partners(자기강점이 취약한 파트너) I. 회사개요 II. 시장 진출 전략 III. 사업전략 III. 마케팅 전략 IV. 향후계획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2년 5월 2일 수요일
[중국경제] 사우나 업계 중국 진출 사업계획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