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에서 모금운동에 대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각자 모금 방법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시설에서 모금운동에 대해 가.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사회복지시설 모금 현황 2. 사회복지법상 모금 규정 3. 모금방법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인터넷 홍보 인터넷 홍보는 DM과는 달리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는 인쇄비, 우표요금, 발송을 위한 인건비 등이 전혀 필요 없기 때문이다. 인터넷 홍보는 특히 컴퓨터를 접하는 시간이 많은 젊은 층에게 가장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 때 내용은 DM과 마찬가지로 간결하고 호소력이 있어야 하며, 어느 곳이나 어떤 대상자에게 얼마 정도가 필요한지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인터넷 사용자는 컴퓨터에 친숙하고 익숙한 사람이 많기 때문에 후원도 인터넷을 통해서 하는 경우가 많다. 후원가능자의 이메일 명단이 있으면 이메일을 통해서도 소식지를 전달하고 후원을 요청할 수 있다. 이 때 본인만의 방법으로 제시할 수 있는 것은, 외재적 동기유발을 할 수 있는 강화요법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다. 즉, 모금에 참여하는 후원자를 대상으로 후원도 하고 별도의 이익도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후원자가 후원을 하였을 때, 일정한 자격요건을 검토하여 미혼 |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사회복지시설 모금 현황 2. 사회복지법상 모금 규정 3. 모금방법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인터넷 홍보 인터넷 홍보는 DM과는 달리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는 인쇄비, 우표요금, 발송을 위한 인건비 등이 전혀 필요 없기 때문이다. 인터넷 홍보는 특히 컴퓨터를 접하는 시간이 많은 젊은 층에게 가장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 때 내용은 DM과 마찬가지로 간결하고 호소력이 있어야 하며, 어느 곳이나 어떤 대상자에게 얼마 정도가 필요한지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인터넷 사용자는 컴퓨터에 친숙하고 익숙한 사람이 많기 때문에 후원도 인터넷을 통해서 하는 경우가 많다. 후원가능자의 이메일 명단이 있으면 이메일을 통해서도 소식지를 전달하고 후원을 요청할 수 있다. 이 때 본인만의 방법으로 제시할 수 있는 것은, 외재적 동기유발을 할 수 있는 강화요법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다. 즉, 모금에 참여하는 후원자를 대상으로 후원도 하고 별도의 이익도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후원자가 후원을 하였을 때, 일정한 자격요건을 검토하여 미혼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2년 8월 19일 일요일
사회복지시설에서 모금운동에 대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각자 모금 방법을 제시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