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국제경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방안 |
효과적인 국제경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효과적인 국제경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방안 장기적인 해외시장 진입계획에는 진입시장의 선정, 진입시기의 결정과 동시에 현지시장에 적합한 경쟁전략이 결정되어야 한다. 여기서는 현지시장 진입시 고려해야 할 전략대안의 유형과 각 대안이 갖는 의의를 살펴보고자 한다. 기업이 특정국의 시장진입시 상정할 수 있는 전략대안에는 선점전략, 대결전략, 구축전략 등이 있다 (1) 선점전략 선점전략(preemptive strategy)은 초기진입자의 이점을 획득하기 위해 경쟁기업보다 앞서 세계의 주요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의미한다. 선점전략을 채택하면 기업은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할 수 있다. 지배적인 영업망을 구축하여 다른 다국적기업들의 진입을 방해하거나 현지경쟁자의 출현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어떤 경우 시장선점전략은 초기단계에서는 경제적으로 수지타산이 맞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요를 개발하고 기업의 경쟁적 위치를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으로는 손실을 감수하면서 상당한 투자를 해야 한다. |
효과적인 국제경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방안 장기적인 해외시장 진입계획에는 진입시장의 선정, 진입시기의 결정과 동시에 현지시장에 적합한 경쟁전략이 결정되어야 한다. 여기서는 현지시장 진입시 고려해야 할 전략대안의 유형과 각 대안이 갖는 의의를 살펴보고자 한다. 기업이 특정국의 시장진입시 상정할 수 있는 전략대안에는 선점전략, 대결전략, 구축전략 등이 있다 (1) 선점전략 선점전략(preemptive strategy)은 초기진입자의 이점을 획득하기 위해 경쟁기업보다 앞서 세계의 주요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의미한다. 선점전략을 채택하면 기업은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할 수 있다. 지배적인 영업망을 구축하여 다른 다국적기업들의 진입을 방해하거나 현지경쟁자의 출현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어떤 경우 시장선점전략은 초기단계에서는 경제적으로 수지타산이 맞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요를 개발하고 기업의 경쟁적 위치를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으로는 손실을 감수하면서 상당한 투자를 해야 한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2년 4월 26일 목요일
효과적인 국제경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방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