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이러한 분류가 문제는 없는지 원격교육의 관점에서 논의 하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이러한 분류가 문제는 없는지 원격교육의 관점에서 논의 하시오 웹기반 교육에서 동기문제는 여러 형태로 드러나겠지만 크게 세 가지 부류로 개념화될 수 있다. 학습자들이 교육에 참여를 결정할 때의 동기문제, 교육에 참여하면서 드러나는 동기문제, 그리고 교육을 마무리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동기분제가 그것이다. 동기문제를 이와 같이 구분하는 이유는 첫째, 원격교육에서는 학습동기가 안정된 특성이 아니며(Coldeway, 1991), 둘째, 원격교육에서는 코스에 등록이유, 중도탈락 이유 등이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학습자가 웹기반 교육에 참여하는 동기와 일단 참여 후 지속하는 동기 그리고 마무리 할 때 가지 는 계속동기를 구분하여 논의한다. |
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이러한 분류가 문제는 없는지 원격교육의 관점에서 논의 하시오 웹기반 교육에서 동기문제는 여러 형태로 드러나겠지만 크게 세 가지 부류로 개념화될 수 있다. 학습자들이 교육에 참여를 결정할 때의 동기문제, 교육에 참여하면서 드러나는 동기문제, 그리고 교육을 마무리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동기분제가 그것이다. 동기문제를 이와 같이 구분하는 이유는 첫째, 원격교육에서는 학습동기가 안정된 특성이 아니며(Coldeway, 1991), 둘째, 원격교육에서는 코스에 등록이유, 중도탈락 이유 등이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학습자가 웹기반 교육에 참여하는 동기와 일단 참여 후 지속하는 동기 그리고 마무리 할 때 가지 는 계속동기를 구분하여 논의한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